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진성직업전문학교

본문내용

본문

취업자료실
+ Home > 취업정보 > 취업자료실
직업심리검사
  • 작성자
    김지연
  • 등록일
    2019-06-24 16:31:39
    조회수
    587

 

내가 잘하는 것이 무엇일까?’
‘나는 어떤 직업을 가지면 좋을까?’

학교에 다니고 있거나, 취준을 하는 청년들 모두 한 번쯤은 이런 고민한 적 있지 않나요? 사람들은 의외로 자신의 진로나 적성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물론, 꼭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 부분이 명확할수록 자신이 좋아하는 일이나 직업을 가질 확률은 높아지겠죠?


워크넷 ‘직업심리검사’를 활용하자!

고용노동부 워크넷에서 제공하는 ‘직업심리검사’는 개인의 능력과 흥미, 성격 등 심리적 특성을 측정하여 적합한 진로분야를 선택할 수 있게 돕는 테스트입니다. 청소년과 성인용으로 나뉘어 있고, 총 20여 종의 검사를 제공합니다. 외부에서 심리검사를 받으려면 생각보다 큰 비용이 드는데요. 워크넷에서 제공하는 직업심리검사 서비스는 누구든지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단순히 검사만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테스트를 마친 후 결과를 바탕으로 전문상담원 혹은 고용센터 상담원에게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신청 후 답변은 온라인으로 우선적으로 받을 수 있으며, 필요하다면 가까운 고용센터를 통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직업심리검사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고용부 직업심리검사를 받기 위해서는 우선 워크넷에 가입한 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했다면 이제 ‘직업·진로’ 탭에서 직업심리검사로 들어가면 메인화면이 나오는데요. 이곳에서 이용안내를 꼼꼼히 확인하시고 필요한 검사를 바로 받으면 됩니다. 성인용 심리검사는 총 13종의 검사가 준비되어 있으니, 안내를 보고 필요한 검사를 골라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직업적성검사 실제 화면

검사를 모두 마쳤다면 검사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과는 모두 자동으로 저장되므로 향후에 계속해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검사결과 상담을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고 검사종류를 선택해서 등록하시면 3일 이내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신청 예시 화면

워크넷은 직업심리검사 이외에도 취업과 관련된 많은 정보들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즐겨찾기에 추가해두고 자주 방문하시면 정말 좋습니다! 직업에 대한 정보, 자소서 작성법, 면접 전략, 각종 채용정보까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에게 든든한 지원군과 같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직업심리검사와 관련하여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다면, 고용센터나 담당부서에 연락하여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고용센터 ☎ 1350
생애진로개발팀 ☎ 1577-7114

스스로 충분히 고민을 해봐도 진로나 직업에 대한 걱정이 줄어들지 않는다면, 워크넷 직업심리검사를 활용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주관이 아닌 객관적인 지표로 나를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전문가와의 상담까지 받아서 차근차근 진로를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목록보기
답글달기수정하기
삭제하기

관련 쪽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