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진성직업전문학교

본문내용

본문

취업자료실
+ Home > 취업정보 > 취업자료실
회사 입사지원 전 확인하면 좋을 정보!
  • 작성자
    김지연
  • 등록일
    2022-02-10 15:08:43
    조회수
    362

 

안녕하세요 진성직업전문학교입니다.

 


오늘은 회사 입사 지원 전 확인하면 좋을 정보들을 알아보겠습니다^^ 


 

01 매출액과 영업이익
매출액은 회사 규모와 성장 속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척도입니다. 이를 통해 발전 가능성까지 예측할 수도 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매출액이 동일하거나 큰 성장이 없다면 안정적일 수 있지만 정체되어 있다는 뜻으로 풀이될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규모가 두 배 이상을 기록했다면 사업이 확장되거나 그동안 투자한 제품등이 시장에서 인정을 받기 시작했을 경우, 또 마케팅 활동에서 잭팟이 터진 것일 수도 있습니다. 급성장한 회사는 성장 가능성이 보이긴 하지만 갑자기 규모가 커져서 내부적으로 정리가 안된 부분들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또 너무 많은 성장으로 이후 성장이 좀 더딜 수도 있다는 점을 참고하세요. 아무래도 꾸준하고 완만하게 성장곡선을 보이는 기업이 안정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원하는 기업의 재무분석을 살펴보는 것도 좋다. 지난 3개년 동안 얼만큼의 성장을 이뤄냈는지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02 이직률과 근속연수
직원 평균 근속연수와 이직률은 오래 다닐 수 있는 회사인지를 대략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이직률이 높고 근속연수가 낮다는 건 구성원이 자주 바뀐다는 것을 나타내는 의미합니다. 안정적인 회사 일수록 근속연수가 높은 편입니다. 취업포털 등에 같은 직무의 공고를 자주 낸다면 이직률이 높은 것으로 이해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평균적으로 근속연수가 5년 이상 된 기업이 안정적인 편입니다.

 

03 워라밸 & 복지제도
워라밸은 그 무엇보다 회사를 고르는 데 있어 중요한 지표가 됐습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워라밸이 잘 지켜지는 지에 대해선 입사 전까지 알 수 없습니다. 채용사이트의 복리후생별 채용공고 상세검색을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04 출퇴근 거리
직장인들은 모두 입을 모아 얘기합니다. ‘회사는 가까운 곳이 최고!’라고.  특히나 사회초년생들은 연봉, 기업의 규모 등을 중요시하지만, 출퇴근 거리는 간과하기 십상입니다. 오랫동안 회사를 다니고 싶다면 출퇴근 거리는 무시할 수 없습니다. 몸이 편해야 일의 능률도 오르기 때문입니다.아무리 좋은 회사라도 거리가 너무 멀다면 업무 전부터 체력이 금방 떨어질 것입니다.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가 지하철역에서 얼마나 가까운지, 환승은 얼만큼 해야 하는지 등 교통편을 꼼꼼하게 확인해보세요.

 

 취업을 준비하는 모든 분들이 여러 사항을 고려 하여 좋은 회사에 입사하기를

진성직업전문학교가 응원합니다^^

목록보기
답글달기수정하기
삭제하기

관련 쪽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