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진성직업전문학교

본문내용

본문

취업자료실
+ Home > 취업정보 > 취업자료실
취업 면접 질문 속에 숨은 뜻을 파악해 볼까요?
  • 작성자
    김지연
  • 등록일
    2022-10-25 11:31:35
    조회수
    277

 

안녕하세요!

진성직업전문학교입니다.

면접은 누구에게나 긴장되는 순간이죠

예측 불가능한 상황이 주는 부담감도 상당합니다.

그러나 면접관의 질문의 뜻을 미리 파악해 간다면

조금은 긴장감을 내려놓고 본인에 대한 어필을 잘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면접관의 단골 속에 담긴 의도를 파악해보는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분자기소개

1분 자기소개를 준비하는 이유는 여러분이 어떤 사람인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어필해달라는 말일 수 있습니다. 때문에 나만의 매력을 잘 전달해 면접관에 관심을 끌어보도록 합시다.

지원동기

면접에서 자기소개 다음으로 단골로 나오는 질문이 바로 우리 회사에 지원하게 된 이유입니다.이 질문 속에는 우리 회사에 지원하기 위해 어떤 계획을 준비하고 왔는지에 대해 확인하는 질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구체적인 답변일 수록 긍정적으로 받아들여 질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해소

 

이 질문은 즉 업무에 대한 자세와 인간성을 확인하는 질문과 대처 능력까지 확인해보려고 하는 것인데요. 얼마나 현명하게 업무와 상황을 해결해 나갈 수 있는지 그 능력에 대해 어필하는 것이 좋습니다. 회사 생활은 조직생활이죠, 조직생활에 있어서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해 갈 수 있는지 확인해 보기 위해서 이 질문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조직생활에는 당연히 스트레스가 따라오기 마련이며, 이때 어떻게 풀어나갈지에 대해 본인의 취미나 습관들을 잘 조합해 조직생활에 어려움을 극복 할 수 있다는것을 어필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취업 면접 질문속의 의미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다음에는

더 유익한 소재로 다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목록보기
답글달기수정하기
삭제하기

관련 쪽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