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진성직업전문학교

본문내용

본문

취업자료실
+ Home > 취업정보 > 취업자료실
2020년국민내일배움카드 새롭게즐겨요
  • 작성자
    김지연
  • 등록일
    2020-02-27 10:23:27
    조회수
    509

                                                                            

 

안녕하세요 진성직업전문학교입니다. 2020년 새롭게 개편된 국민내일배움카드에 관심을 기울이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국민 내일배움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부의 지원을 받는, 국민내일배움카드란 ?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정부의 지원금을 받아서 다양한 직업훈련을 할 수 있는 카드

를 말합니다. 본래 명칭은 내일배움카드 였으나 훈련 대상의 범위를 늘리면서 ‘국민내일배움카드’ 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연도가 바뀜에 따라 훈련과정의 질을 높인 대신 교육비는 감소해서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대상은 ?
 

실업, 재직, 자영업 여부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가능합니다. 다만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졸업예정자 이외 재학생, 연 매출 15천만원 이상의 자영업자, 월 임금 300만원 이상인 대기업 근로자 (45세 미만)특수형태근로 종사자는 제외됩니다.

내일배움카드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바뀌면서 지원 한도와 기간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내일배움카드에서는 최소 200만 원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했으나 2020년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최소 300만 원에서 최대 500만 원을 지원합니다. 또한 기존의 내일배움카드의 유효기간은 최소 1년에서 최대 3년까지였으나 2020년 국민내일배움카드는 5년으로 늘어났기 때문에 자신이 필요한 시기에 원하는 수업을 골라서 들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취약계층 및 특화 훈련 등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여 취약계층에 대한 훈련비 자부담을 면제했으며 4차 산업혁명 양성훈련 등 정책적 지원이 필요가 큰 훈련 분야는 지원 한도 없이 전액 지원합니다. 훈련과정의 질 역시 높아졌습니다. 과정 운영 역량이 부족한 기관의 진입 차단, 부정 훈련 기관 퇴출 등 촘촘한 관리도 병행됩니다.

이렇게 국가에서 지원을 많이 해주는데 신청대상에 해당한다면 굳이 안 할 이유가 없겠죠?

 

CAD/CAM분야에 도전해보고싶다 하시는 분들은 문의주세요^^

 

 

목록보기
답글달기수정하기
삭제하기

관련 쪽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