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진성직업전문학교

본문내용

본문

취업자료실
+ Home > 취업정보 > 취업자료실
면접에서 절대 하지 말아야할 행동
  • 작성자
    박정선
  • 등록일
    2017-12-21 09:46:54
    조회수
    1370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최악의 면접 태도들, 이렇게 하면...스튜핏!

면접에서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할 태도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취업의 문을 통과하기 위한 최종 관문인 면접!

자칫 저지르기 쉽지만 불합격의 길로 직행하게 해줄 잘못된 면접 태도들을 알아보자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내 개성을 패션으로 보여주마!

면접에서의 패션 센스는 깔끔! 단정함! 지나치게 화려하거나 시선을 빼앗는 복장은 면접관에게 불필요한 선입견을 형성하게 된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면접 장소에 조금 늦게 도착했다고.. 설마?

약속시간 준수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기본 중의 기본! 채용담당자가 이 안일함을 그냥 눈감아 줄 리 없다. 지각은 셀프 불합격 통보라고 생각하자.

그레잇! 면접장에 미리도착 하여 한번 더 답변 연습을 하고 면접에 임하자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내 불안한 눈빛과~ 그걸 지켜보는 ..

지나치게 긴장하여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거나, 면접 질문에 방어적인 태도로 답변하기를 일관하면 면접관은 참 난감해진다.이 면접을 빨리 끝내고 싶어 질 뿐..

그레잇! 당당하고 자신감있는 태도로 면접에 임하여 면접관의 호감을 이끌어 내자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답변은 MSG로 양념하고 뻥튀기!

면접관은 많은 경험을 하신 분들이시다. 거짓말은 금새 알아채신다. 내색을 안 하셔도.. 거짓말하는 사람을 채용하겠는가? 이어지는 추가 질문에 계속 거짓을 꾸며낼 수 있을까?

그레잇! 면접관에게 호감을 얻을 수 있는 진솔하고 당당한 태도로 사실만을 이야기하자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면접관님, 날 좀 이해해 달라고 ..

스튜핏! 면접관을 설득하려고 하면 평정심을 잃고 무리한 논리와 과장된 태도를 노출하게 되기도 한다. 그래서 면접관들은 면접자의 태도를 보기 위해 일부러 이해하지 못한 척하기도..

그뤠잇! 어떤 상황에서도 평정심을 잃지 않고 조리있게 답변할 수 있도록 마인드 콘트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른 지원자들은 모두 경쟁자들! 배틀이닷!

여러 면접자가 함께 면접을 진행할 경우 경쟁심이 지나쳐 다른 지원자의 답변을 반박하거나 면접장의 분위기를 논쟁적으로 만드는 것은 금물! 면접관들은 조직에 원만히 융화될 수 있는 인재를 가려낸다.

그뤠잇! 자신의 답변에 집중하고 타인의 답변도 존중하며 귀를 기울이는 자세를 갖추자!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끝으로 궁금한 점이나 하실 말.. “없습니다!”

면접 마무리 발언은 면접관에게 인상을 남겨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다. 아무런 말도 준비가 안되어 있다면, 지원 동기와 취업 의지가 불분명해 보일 수도 있다.

그뤠잇! 면접 마무리 발언은 미리 준비 하고 충분히 연습해 두고 면접에 임하자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슈퍼그뤠잇! 면접관에게 호감을 얻을 수 있는 태도를 갖추자!

하지만, 단번에 익힐 수 없는 것이 태도! 평소에 타인에게 호감을 줄 수 있는 태도들을 익혀두고 실생활에서 꾸준히 연습하자!

 

목록보기
답글달기수정하기
삭제하기

관련 쪽지글